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카페/경상도 맛집

지리산 쌍계사 맛집 쉬어가기좋은날 모범음식점은 언제나 옳다.

by 요길로새 2021.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길로새입니다.
여름휴가로 지리산 계곡을 갔다가 정말 맛있는 음식점을 찾았어요.

바로 쌍계사 아래쪽에 자리한 쉬어가기 좋은날인데요.
https://place.map.kakao.com/21457363

 

쉬어가기좋은날식당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사길 6 (화개면 운수리 330-14)

place.map.kakao.com

저는 모르는 지역에 갔을때 식당선택기준으로 리뷰보다 모범음식점 여부를 더 중요시합니다.
리뷰는 광고성리뷰도 많고 사람마다 기준이 제각각이라 막상 가보면 실망스러운경우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지역에서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곳이다?
그럼 적어도 실망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예전에 저희 엄마께서 식당을 운영하셨었는데 모범음식점으로 선정이 되셨었거든요.
그때 전 고등학생~대학생쯤이였는데 어린나이에도 그 과정을 보면서 아 모범음식점이면 어느정도 믿어도 되겠구나 했습니다.
맛은 당연히 보장되어야 하구요. 위생이나 여러 서비스면에서도 기준에 충족되어야 선정될 수 있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모범음식점인 쉬어가기좋은날 식당을 선택했는데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신 토박이로 보이는 분들이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 쓰시면서 가족끼리 오셔서 식사하시는걸 보고 아, 오늘 점심은 맛있게 먹겠구나 확신이 오더라구요. ㅎㅎ
메뉴는 주류까지 포함해서 20가지가 있어요.

저는 산채더덕구이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이집의 장점을 몇가지 적어보자면,

1. 반찬재활용 안함
직원분들이 상 치울때 큰 양푼 들고다니시면서 잔반폐기 하십니다.
2. 모든 밑반찬이 맛있음
한정식집가면 보통 메인반찬 몇가지 빼고는 손이 안가는경우도 많은데 이집은 밑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거의 다 먹고 왔습니다.
3. 제가 먹은건 더덕구이 정식이었는데 된장찌개가 진짜 미쳤음.
다 맛있지만 평생 먹어본 된장찌개중 거의 넘버원이였습니다.
40년가까이 할머니된장찌개, 엄마된장찌개 다 먹어봤고 너무너무 맛있었는데 이거는....대체 뭘 넣으셨는지....조미료맛이 나는건 결코 아닌데 진짜 맛있어요.
4. 주차장 넓음
쌍계사 아래쪽 주차장에 있는 식당이라 주차하기 좋습니다.

곧 가을단풍시즌인데 지리산 가시는분들 한번씩 다녀오시면 왠만하면 다들 만족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