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가을 숫꽃게와 함께한 2022년 명절 밥상 기록

by 요길로새 2022. 9. 12.
반응형

가을에는 숫꽃게가 맛있다고 해서 추석에 꽃게탕을 끓여 먹기로 결심했다. 

트레이더스에서 주문했으나 품절되어 오지 않은 나의 꽃게.....

할수없이 연휴 전날 저녁 마트로 직접 꽃게를 찾아 나섰다. 

그러나 트레이더스에는 역시 없어 결국 홈플러스에서 사온 "새벽에 잡아 잠깐 기절시킨 꽃게 3kg" 

 

ㅎㅎ 죽었다는 말을 그럴싸하게 해놨네?라고 비웃어준 후

집에와서 톱밥속에 묻혀있는 꽃게 하나를 건드리니 마치 기지개를 켜듯 집게다리를 팍!뻗더니 파닥파닥 살아움직이기 시작.

 

아아. 진짜 잠깐 기절한 거였구나.

데비존스 떠오르게 하는 무시무시한 집게에 호들호들하며 한마리 한마리 힘겨운 사투 속에서 꺼낸 꽃게들..

암꽃게도 몇마리 있었지만 거의 숫꽃게였다. 

 

수돗물에 5분 담그면 분명히 쥭는댔는데....

수돗물에 적응완료후 입으로 물도 뿜고 신나게 물장구 치는 친구들.

50분을 담가도 안죽겠는데....?

 

그래도

후루룩. 중간과정 생략하고 꽃게탕으로 워프에 성공하였다. 

 

밑반찬은, 

도라지 무침, 콩나물 무침, 버섯 볶음, 브로콜리 두부 무침

가지 볶음, 멸치 볶음, 풋고추

 

호오 열심히 수많은 반찬을 창조해낸 나자신 쵝오.

 

 

훌륭하신 유튜브 스승님들 덕분에 성공적인 맛을 낼 수 있었다. 

 

 

다음 메뉴는 순두부찌개와 전복 구이. 

밑반찬은 버섯 볶음, 도라지 무침, 부추 무침.

 

이번 명절에 특별히 감사함을 전해야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김대석쉐프라는 분이다. 

부추무침, 순두부찌개, 도라지무침 등 그분 유튜브 보고 했는데 진짜 맛있다. 

 

예전에는 백종원아조씨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보고 양파를 넣었었는데 이게 좀 국물이 달아져서 내 입맛에는 조금 맞지 않았었다. 이 레시피는 파만 넣는데 개운하고 깔끔한게 훨씬 더 내 입맛에 맞았다. 

 

 

 

뭐.왜. 

명절이면 누구나 크림파스타 한번쯤 먹지 않나....?ㅎㅎ

 

이건 백종원 아죠씨 레시피다. 

예전부터 자주 이용했던 레시피이고 크림파스타할때는 늘 이 레시피로 했는데 맛있었다. 

 

코스트코 그린 올리브절임과 함께 먹으면 훨씬 맛있다. 

 

이렇게 2022년 명절 밥상 기록 끗.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