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6만원으로 서재 작업 테이블 만들기(접이식, 높이조절, 크기조절 모두 가능한 아이디어)

by 요길로새 2022. 11. 7.
반응형

우리집은 작은 서재방에 책상이 이미 두개나 있기 때문에 여기에 책상을 하나 더 놓는 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하지만 내 책상은 딱 컴퓨터 작업용도라 그 이상 무언가를 하기에는 너무 좁아~~

어쩔 수 없이 가끔 그림을 취미로 그릴때 식탁을 이용했었는데 밥먹는 식탁에다 지우개 가루, 연필가루, 오일파스텔가루를 묻히는게 싫고....밥먹을 때마다 치워야 하고...

그렇다고 서재방에 커다란 책상을 들일 수도 없고....

 

그래서!나는 또 DIY테이블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 조건 -

 

일단 접혀야됨. (접이식)

확장도 가능했으면 좋겠음. 

높낮이도 조절되었으면 좋겠음.

근데 그림 그려야 하니까 다리는 튼튼해야함.

앉기 불편하면 안됨.(예를 들어 X자 접이식 다리는 일반 책상처럼 가운데 다리를 넣고 앉을 공간이 없음)

세로로 길고 폭은 좁아야 함. 

서재방 인테리어에 어울려야 함. (즉, 플라스틱, 대리석, 흰색 등 의 재질과 색은 안됨)

 

이렇게 나노 단위 필터를 장착하고 검색을 하니 내 맘에 쏙 드는게 나올리가 없잖아....

 

그렇게 몇일을 검색에 헤매이다보니 여러 제품이나 부품들을 보면서 생각이 확장되다가 문득 떠오른 아이디어.

 

어? 전자 키보드는 되게 무겁고 기니까 그걸 올려놓는 키보드 거치대는 튼튼하고 폭이 좁으면서 세로로 길지 않을까? 그리고 야외에서 공연하고 그러는거 보면 가지고 다니기 쉽게 접이식이지 않을까? 

 

그렇게 전자 키보드 테이블을 검색하는 순간!

위의 노란 네모칸에 있는 제품 같은것이 검색되었다. 

그리고 몇차례의 검색을 통해 접이식 전자 피아노 테이블이라고 검색을 하여 이런 제품을 발견하였다. 

 

- 아까 그 나의 조건 -

 

일단 접혀야됨. (접이식) - o

확장도 가능했으면 좋겠음. -o

높낮이도 조절되었으면 좋겠음. -o

근데 그림 그려야 하니까 다리는 튼튼해야함. -o

앉기 불편하면 안됨.(예를 들어 X자 접이식 다리는 일반 책상처럼 가운데 다리를 넣고 앉을 공간이 없음) -o

세로로 길고 폭은 좁아야 함. -o

서재방 인테리어에 어울려야 함. (즉, 플라스틱, 대리석, 흰색 등 의 재질과 색은 안됨) -o

 

모든 조건이 부합....

그리하여 이 테이블 스텐드와 이 위에 올릴 나무상판을 주문하였다. 

 

상판은 기존에 사용 중인 이케아 피엘보 책상 상판과 같은 수종인 소나무로 주문하였다. 

 

그리고 시골에 가져가 사포질 후 예전에 잘못사서 못쓰고 있던 골든오크 컬러의 수성 오일스테인을 발라줌. 

어른들이 보시더니 "나무에 황토를 바른거야?"라고 하심......

나도 꼭 맘에 드는건 아니지만 어쩔 수는 없다. ㅎ

그리고 집에 와서 설치.

 

오 나쁘지 않음. 

고정은 그냥 하지 않기로 했다. 

이케아 스텐드가 클램프 형식으로 고정하는 거라 테이블 끝쪽에 상판과 다리를 동시에 잡아 찝어 주니까 그런대로 잘 버틴다. 나중에 쓰다가 필요하면 실리콘 미끄럼방지 패드를 붙이거나... 실리콘을 둘러서 고정하는 정도로 해결하려 한다. 

 

반응형

댓글